리스네 시네마- 시간을 달리는 소녀- 스포일러&견해포함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스네 시네마, 오랜만에 뵙네요^^

오늘은 일본 애니인 [시간을 달리는 소녀] 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영화가 2006년에 개봉되었는데, 그림체가 굉장히 세련돼서 개봉 년도를 알았을 때 엄청 놀랐습니다.

등장인물은 여주인 콘노 마코토, 남주인 마미야 치아키, 츠다 고스케 등인데요, 이 셋은 삼총사입니다. 나머지는 차차 설명해 드릴게요.

마코토는 아주 지극히 평범한 아이입니다. 또 자기가 아주 운이 좋은 편이라고 자부했지만 7월 13일, 아침부터 지각할 뻔하고, 기습 시험에, 사고를 쳐 불을 낼 뻔하는 등 불운의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마코토는 과제를 걷으려 과학실을 찾아갑니다. 그때

Time waits for no one.
(시간은 누구도 기다려주지 않아.)

라는 글귀를 보게 됩니다. 마코토는 글자를 읆기만 하고 중요히 생각하지 않았죠. 그때 비품실에서 소리가 들려왔고 마코토는 문을 열어보지만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때 마치 호두처럼 생긴 물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때 다시 이상한 사람이 움직이는 바람에 마코토는 넘어져 그 물체에 팔이 닿고 이상한 환상을 봅니다.

마코토는 이 일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하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았지요. 마코토는 집으로 가다가 내리막길을 지나게 되는데 자전거 브레이크가 고장나 잘 멈추지 않았고, 자전거는 안전바에 부딫혀서 마코토는 튕겨져나가 기차에 치이기 일보 직전이 되었습니다.

마코토가 치이기 직전, ‘왜 이렇게 운이 없을까’ 생각하며 오늘의 불운을 속으로 읆던 순간 마코토는 기차에 치이기 전의 순간으로 돌아와 있었습니다.

마코토는 이 타임리프를 즐겁게 사용하지만 어느 날 이게 꼬이게 되었습니다. 고스케가 고백을 받게 되는데 고스케는 이를 거절합니다. 그리고 야구 후 귀가하던 도중에 세갈래길에서 고스케는 먼저 다른 쪽으로 가고 마코토가 자전거를 가져오지 않아서 치아키가 마코토를 태워 주기로 합니다.

그때 치아키가 갑자기 “마코토, 나랑 사귈래?” 하고 묻는 게 아니겠습니까? 마코토는 타임 리프로 그 상황을 벗어나려고 하지만 잘 되지 않았고 결국 세갈래길에서 다른 방향으로 가서 아예 그 고백을 없던 걸로 만들어버립니다.

그 뒤 어떤 사고로 마코토가 치아키를 계속 피한 탓에 치아키와 마코토의 사이는 점점 소원해졌고 마코토의 친구인 유리와 치아키의 사이가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때 다카세라는 불량학생이 아이들에게 소화기를 난사하는 장면을 보게 되고 마코토는 평소 자기에게 악감정을 품고 었던 다카세에게 소화기를 맞을 뻔 합니다. 그때 치아키가 대신 소화기를 맞았고 마코토는 타임리프를 써 사고를 막지만 유리가 다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일로 유리와 치아키가 사귀게 되고 마코토는 외로워지죠.

집으로 돌아온 마코토는 목욕을 하다 자기 팔(호두와 닿은 곳)에 숫자가 적힌 것을 보는데 06이라고 적힌 것을 90이라고 읽었고 이것이 타임리프의 남은 횟수인지 몰랐습니다.

마코토는 고스케와 카호라는 여자아이를 자기와 연관시키지 않고 엮어내는 데 타임리프를 너무 많이 해서 이제 팔에는 01밖에 없었습니다.

마코토는 이 수가 10이라고 착각했다가 01이란 걸 알아채고 그것이 횟수 제한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알아챕니다.

마코토는 자신이 타임 리프 능력을 얻은 최초의 장소인 비품실로 다시 돌아가 숨어 있다가 비품실 안에 있던 그 미지의 인물을 찾으려고 시도하나 들어온 사람은 자신이 두고간 당번일을 대신 해주려고 뒤따라 온 유리 뿐이었습니다.

이때는 마코토가 7월 13일 날에 자전거 사고를 당하기 전의 시간인데, 고스케가 마코토의 (브레이크가 고장난) 자전거를 빌려 카호를 태우겠다는 문자를 보내옵니다. 퍼뜩 자전거 사고가 날 것이라는 사실을 떠올린 마코토는 이 둘을 막으려고 재빨리 달려가나, 다행히 건널목엔 아직 이 둘이 아직 오지 않은 상황.

안심하고 길을 가던 중 치아키에게서 전화가 걸려옵니다. 고스케는 집에 갔다고 합니다. 마코토는 오랜만에 치아키와 대화하는 것 같아 신나서 이야기합니다.

그때 치아키가 타임 리프를 하냐고 묻습니다. 이에 당황한 마코토는 타임 리프를 쓰고 말았고 다시 말을 걸어보지만 치아키는 전화를 끊어버립니다.

그때 고스케와 카호가 탄 자전거가 자기를 스쳐가고 고스케, 카호, 마코토는 부딫히고 쓰러집니다.

그때 시간이 멈추고 자전거 사고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마코토의 자전거를 끌고 갑니다.

그 사람은 바로—–

아, 안돼요~! 뒷내용을 알면 재미없어지니까 영화에서 꼭 확안해 보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rimo ma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리모스토리의 포스팅을 하고 있는 RIMO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리고, 리모스토리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Posts created 51
구독
통지
guest
0 Comments
오래된
최신 최다 득표자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Related Posts

Begin typing your search term above and press enter to search. Press ESC to cancel.

Back To Top